[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Vol.81] 육식대강국 대한민국에서 비건으로 살아남기 | 24.10.31
2024. 10. 31.
[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Vol.81] 육식대강국 대한민국에서 비건으로 살아남기 | 24.10.31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동물권, 환경보호 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비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비건 다이닝 시장은 해외에 비해 아직 저변이 약한 편이지만, 지난 10년 간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는데요. <호텔앤레스토랑> 11월호에서는 육식대강국 대한민국에서 비건으로 살아남고자 고군분투해 온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비건의 잠재력과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좌담회에는 유니레버코리아 김용찬 한국 총괄 셰프, ‘요리하는 도시농부’ 박선홍 셰프, 레귬 성시우 셰프, 꽃밥에피다 송정은 대표, 리틀갱스터 유지영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재미있는 비건 다이닝 이야기와 함께 이번 주말에는 비건식에 도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특별히 오늘의 뉴스레터에서는 「흑백요리사」에서 채소요리 1인자로 출연한 로컬릿의 남정석 오너셰프 스페셜 인터뷰도 함께 실려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조성연의 Sustainable Hotel]
자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Rainforest Expeditions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동안 World Travel Awards의 South America's Leading Green Hotel로 선정된 Rainforest Expeditions. Rainforest Expeditions는 아마존 유역의 탐보파타 국립보전지역(Tambopata National Reserve)에 위치한 에코롯지(Ecolodge) 형태의 호텔을 운영하는 관광사업자다. 국립보전지역 내에 위치한 완벽한 입지조건과 이곳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야생 생태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순수한 상태 그대로인 자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Posada Amazonas Rainforest Expeditions는 아마존을 체험할 수 있는 서로 다른 개성의 3개의 에코롯지를 운영하고 있다.
[홍주석의 MICE Guide]
MICE산업의 숨겨진 퍼즐, 기업회의!
MICE산업을 구성하는 국제회의, 전시회, 인센티브관광, 기업회의 중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정상 또는 고위직 공무원들이 참가하는 APEC 정상회의, G20 정상회의 등의 정부회의나 Amway, 허벌라이프 같은 대규모 인센티브단체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들이 한국에서 지출하는 비용을 통한 경제파급효과 산출 또는 국제회의에서의 선언문 및 의정서 채택, 전시회에서의 큰 규모의 계약체결 등이 대중과 정부, 그리고 지자체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국제회의 중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주최하거나 학/협회에서 주최하는 행사가 아닌 기업에서 주최하는 기업회의가 실제 전체 국제회의의 40%에 육박한다.
㈜에이치알 03974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9길 49 1층 / Tel.02-312-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