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2월호가 발행됩니다. 기나긴 명절 따끈따끈한 소식들 확인하시며 알차게 보내시길 추천드립니다. :)
📈 VISION 2025
1월호에 이어 '전국 주요 5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下편이 이어집니다. ‘가치’와 ‘차별화’, ‘지역 상생’에 보다 집중하며 각 호텔만의 특색을 찾아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호텔들의 경영 전략과 2025년의 주요 계획들을 살펴 보세요! 더욱 다양한 협업, 더욱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기에 이보다 좋은 인사이트 소스가 있을까요? <호텔앤레스토랑>과 함께 올해 호스피탈리티업계의 로드맵을 그려 보시길 바랍니다!
🪪 FEATURE
갈수록 무궁무진해지는 호텔 멤버십의 종류들에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혜택과 제도를 이용해 최대한의 베네핏을 누려보려는 '체리피커'들의 "꿀팁" 공유로 눈살이 찌푸려지기도 하는데요. 진정한 고객 로열티 확보를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멤버십을 개편해 나가야 할까요? '미래형 호텔 멤버십'의 핵심은 무엇일지, 함께 고민해 보시죠!
🗺️ 2025 HOSPITALITY PREVIEW
연초부터 정부와 지자체, 민간 기업이 공동으로 다각적인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며 관광대국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사업부터 관련 정책들까지, <호텔앤레스토랑>이 한 번에 정리해 드렸습니다. 관광대국으로 도약할 2025년의 국내 호스피탈리티 및 관광산업 '프리뷰'를 들여다 보세요. :)
📌 HOTEL ISSUE
공유숙박 규제 완화에 대한 시도는 2012년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제정 이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의 완강한 반대로 번번이 무산되며 난제로 남아있는데요. 여러 이해관계자를 만족시키며 오래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정부가 새롭게 발표한 '내국인도시민박업' 신설과 함께 과연 업계에도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ZOOM IN
SNS 마케팅이 호텔업계의 핵심 PR 전략으로 자리 잡으면서, 계정 해킹과 같은 디지털 보안 위협이 새로운 도전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호텔업계에서 발생하기 쉬운 주요 디지털 보안 사고와 피해 사례를 모아 봤습니다. 디지털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함께 알아보세요.
📚 COLUMNS
2월에도 훌륭한 기고자 분들의 인사이트 제시는 계속됩니다. 이규홍 교수는 2025년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팬톤 '모카 무스'와 PPG가 선정한 '퍼플 바질', 벤자민 무어가 추천하는 '시나몬 슬레이트' 컬러를 소개합니다. <호텔앤레스토랑>도 이번 기회에 신상 컬러 '모카 무스'로 뉴스레터를 재단장해 봤는데, 느낌이 어떠신가요? 다양한 인테리어 및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는 올해의 컬러를 확인해 보세요!
전복선 칼럼니스트는 일본의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 'MUJI'에서 운영하는 'MUJI STAY'를 소개합니다. MUJI는 숙박업의 중심을 건물 같은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가전과 인테리어 등 건물 내부를 채우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중심을 두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며 숙박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도전하고 있는데요.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하려는 MUJI의 도전과 의미를 함께 살펴 보시겠습니다.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최근 외식업에서 4대 보험 가입 직원이 많아진 만큼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연말정산' 가이드를 신운철 세무사가 정리해 봤습니다. 알다가도 모를, 알만 하면 또 잊어버리고 마는 연말정산, 외식업 사장님들과 종사자 분들께는 꼬옥 일독을 권해 드립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세요!
지난 한해 <호텔앤레스토랑>에 보내주신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5년, <호텔앤레스토랑>은 업계와 함께 호흡하는 매거진으로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푸른 뱀의 헤에도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작은 순간에도 사랑으로 채워가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호텔앤레스토랑> 임직원 일동